안녕하세요 DA라이언입니다. 2015년 4월기준의 비자 신청 시 핵심 포인트 정리해서 보내드립니다.

 

 

1. 비자 신청 비용 알아보기(Tier 4 신청)

 

비자 신청 비는 현재 온라인 비자 신청서 접수 시 £322 를 카드 결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NHS (영국 보건국)에 내는 £150 가 있으며 이 비용은 일년간 유효합니다.

만약학부과정이나 석•박사과정처럼 일년이상 학위과정으로 가는 경우 NHS 비용도 그 기간만큼내야 합니다.

ex) 학부 3년 과정의 경우 - £450 지불 (£150x3년)

 

2. Tier 4 비자 (학생비자)필요 서류 준비

 

이제 조금 더 구체적으로 학생 비자인 (Tier 4 General(Adult) Visa)를 신청하시는 분들에게 비자준비 안내를 드립니다.

영국의 Tier 4 Visa는 PBS(Point-based system)으로 되어 있으며, CAS(Confirmation ofAcceptance for Studies) 부분이 30 점, Maintenance 부분이 10 점 총 40 점을 획득하시면, Tier 4visa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1) CAS

CAS는 학교에서 Unconditional Offer holder이신 분들에게만 발급하는 입학허가서로,

비자신청 시 가장 중요한 Reference No.가 있습니다.

CAS에는 여권상의 인적 사항이 입력되어야 합니다.

CAS 는 학교에 따라 첨부 파일, 이메일 등으로 제공이 되고 있으며, 비자 신청 시 출력해서제출하시면 됩니다.

 

2. Maintenance (재정 증명 관련)

2014 년 7 월 이후 재정 준비 금액은 아래처럼 변동되었습니다.

런던 지역 (Inner London) 일 경우(1 년 이하) ----> £1,020 /

 Month런던 이외의 지역일 경우(1 년 이하) ----> £820 / 

Month*최종금액은 최소 28 일 이상 예치된 금액을 인정

 

온라인 비자 신청서를 제출한 날을 기준을 전으로, 최소 28일 동안 일정 금액을 유지하셔야합니다.

현재 한국은 Low-risk countries 중 한 곳으로, 한국 국적의 비자 신청자는 재정 증명서류를 제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자 신청을 한 이후 ECO(영국비자 심사관)이 증빙 서류 제출을 요구하면, 바로 은행에서Bank Statement (은행거래내역서)를 발급 받으신 뒤, 이메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 때,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지 못하면, 영국 비자 거절은 물론, 온라인 비자 신청 접수 시Terms & Conditions에 서명한 내용에 위배되어, 최대 10 년 동안 영국에 입국 금지될 수 있음을잊지 마시고, 충분한 재정을 미리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준비 방법
가장 기본은 "본인 이름으로 된" 일반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에 비자 신청 일을 기준으로 

약1 달 전부터 학비 +학습 기간 동안의 생활비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유지하시면 됩니다.

 **부모님의 성함으로 된 통장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를 발부 받아 영문공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적금, 예금도 인정이 됩니다만, 

Tier 4 비자법의 기본 규정(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에 잔고유지)과 

1년 이상의 코스일 경우 최대 9개월 생활비를 준비해 두셔야 합니다.

 

예를 들겠습니다.

 

런던 이외의 지역 (학비 £12,000 예)

12,000 (학비)+ 7,380 (9 개월 생활비) ->£19,380

 

런던 (Inner London) (학비 £13,000 예)

13,000 (학비)+ 9,180 (9 개월 생활비) ->£22,180

 

위의 예시처럼, 런던과 런던 이외의 지역은 한 달 생활비의 기준이 달라지므로, 

생활비는본인이 가고자 하는 지역에 맞춰 계산하시면 됩니다.

 

재정 준비 시작일 안내
- 9월 코스를 진학하시는 분들은 6월 1일 이전부터 재정을 준비해놓으시면 7월 초에

비자 신청이 가능하며,7월 1일부터 재정을 준비하시면 비자는 7월 말이나 8월초에신청 가능합니다.)

 

주의 사항(숙소 비용)
숙소 비용을 이미 학교에 납부한 경우, 납부한 금액 중 1,000 파운드만 인정이 됩니다.따라서 준비해야 하는 생활비에서 1,000 파운드만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만약 학생이 Tier 4 Sponsor (대학 또는 칼리지 기숙사)를 이미 직접 납부하셨다면, 학생 비자발급에 필요한 £1,000 에서 감소된 금액을 제출해도 허가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학이아닌 다른 숙소에 이미 납부하신 경우라면 해당되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3) 건강진단서

2014 년부터 6 개월 이상 영국에 체류하게 될 경우 건강 진단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는 즉, 결핵 검사 진단서로 지정 병원에서만 검사가 가능합니다.
(밀봉되어 수령하는 진단서는 개봉하지 마시고 비자접수센터에서 다른 비자서류와제출해주세요)

 

-강남 세브란스 병원

서울 강남구 도곡동 146-92전화번호 : 02-2019-1209/2804

 

-신촌 세브란스 병원

국제 보건 진료센터, 연세대학교 의료센터전화번호: 02-2228-5800/5810

 

준비서류는,
- 여권, 여권사본, 여권사진 1장, 관련 진단서 / 과거 결핵 보균자일 경우 엑스레이자료.- 검사비 8만원;
- 수령기간 : 직접수령일 경우 약 3-4일 /택배수령의 경우 약 1주일 입니다.

 

TB(Tuberculosis) 결핵검사 안내 – 2015년 영국으로 유학가시는 모든 분들 해당합니다.

 

단, 영국에서 현재 6개월 이상 체류 중인 분들만 제외.

예) 파운데이션 후, 한국에 오셔서 학부과정 비자를 받으셔야 하는 분 – 결핵 검사 x

현재 결핵검사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은 세브란스 병원 뿐 입니다. 

세브란스에서는 호주유학생들의 신체 검사도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결핵 검사를 받으려면 1달가량 대기를하셔야 합니다.

결핵 검사를 받기 위해선, 영국에서 거주할 곳의 주소, 즉 학교 주소가 필요합니다.
현재 학교를 정하지 못하신 분들은 서둘러서 학교를 선정하시고, 

결핵 검사를 해놓으시고재정을 준비하시고 비자 신청 준비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학교가 확정되신 분들은 TB 검사는 출국 6 개월 전부터 가능하니, 검사 예약을 서두르시기바랍니다.

 

4) IELTS for UKVI

학부 예비과정(Foundation), 편입예비과정(International Diploma), 

석사예비과정(GraduateDiploma or Premaster) 그리고 대학 내에서 제공하는 pre-sessional 과정으로 가시는 학생분들은 2015년 4월 6일 기준으로 IETLS를 지정된 센터에서 보셔야만 영국 비자를 받으실 수있습니다.

기존에 봤던 IELTS Academic 이 아니라, 영국 학생 비자를 받기 위해서 봐야 하는 IELTS forUKVI Academic 으로 

신청을 반드시 하셔야 UKVI (영국 이민국)에서 발행하는 학생 비자를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사, 석사, 박사 과정으로 곧바로 진학하시는 학생은 기존의 IELTS Academic 으로 보셔도상관없으나

 혹 IELTS 점수가 모자라서 pre-sessional 과정을 들으실 가능이 있는 학생은 반드시처음부터 

IELTS for UKVI Academic 으로 시험 신청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4월 5일 이전에 성적이 유효하다면 재시험을 볼 필요는 없습니다.

   

2015 년 4 월 6 일부터는 IELTS for UKVI Academic 으로 신청하셔야 하며 신청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takeielts.britishcouncil.org/book-your-test/book-now

(시험료는 363,140 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이상 위와 같이 준비하세요.



+ Recent posts